본문 바로가기

Journey/맛집

양평 참좋은생각 - 조용하고, 음식이 정갈했던 숨은 맛집

반응형

 

메뉴

 

 

 

 

 

 

 

 

 

 

가족들이랑 당일치기로 여행을 갔는데,

요즘 뜨고 있는 맛집이 있다고 동생이 그래서..

네비로 목적지를 친 다음 찾아갔다.

 

이 집을 가는데.. 진짜 계속 골목이 나오고.. 급기야는 1차선 산길이 나오면서,

거의 길이 없어지다시피 했다...

 

 

이 집이 맞나.. 계속 찾아가던 와중

산속의 한 집을 발견하게 된다.

 

밤에 도착했다면, 귀곡산장 같았을 것 같다....

 

 

 

 

정말 쌩뚱맞은 위치. 골목에 있는 한정식집.

팬션도 같이 하고 있다...

 

건너편에는 공동묘지가 있다...

 

 

한쪽으로 난 나무계단을 따라 내려가면

 

 

이렇게 잘 꾸며진 정원과 넓은 마당이 펼쳐진다.

 

한정식집.. 출입구로 들어간다.

 

 

역시 이런 마당이 있고 넓은 곳은...

어린이들이 뛰어다니기 정말 좋은 곳인것 같다.

 

아직 이 집은 알려지지 않아 사람들이 별로 없고..

그래서 아이들은 마음놓고 뛰어놀았다..

 

 

우리 가족은 정원, 분수가 보이는 곳에 자리잡았다.

 

 

산 위로 난 산책로도 있어 아이들이 그쪽으로 올라가고...

우리는 인공 분수를 바라본다...

 

정원의 연못에는 다슬기, 잉어, 붕어들이 정말 많았다...

 

여름에 왔다면, 더 괜찮았을 곳 같다.

 

 

정원의 뒷쪽에는 각종 텃밭이 있다.

땅이 넓기 때문에 텃밭도 괜찮지만...

 

이런 텃밭을 기르기 위해서는 정말 주인분이 많이 부지런해야 될 것 같다.

 

 

우리는 16,000 원 어치인 '꽃' 정식을 먹었다.

 

 

처음 나온 음식은

동치미 국물...

 

무랑 동치미 국물이랑 나온 심플한 음식이라

한번씩 떠서 맛만 보았다..

 

 

그 다음 애피타이저로 나온 죽..

잣죽 비슷한 맛이 났고,

깔끔하게 한숟가락 먹었다!

 

 

그 다음 코스로 나온

 

콩나물잡채, 샐러드, 그리고 칠절판!

 

콩나물잡채는 약간 심플한 구성이었지만, 들기름을 많이 써서 그런지 굉장히 고소하고 맛있었다.

 

샐러드는 뭐 그냥 보통의 수준이었고...

 

칠절판의 경우 월남쌈을 떠올리는 비주얼인데 딱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그런 구성이었다.

 

 

  

 

이렇게 나온 채소나, 계란, 등등을 떡에 싸서 먹으니..

담백하고 꽤 맛있는 메뉴가 나왔다.

 

역시, 한국은 쌈이다.

 

 

 

이어서 나온 도토리묵무침(?) 과 각종 전...

 

도토리묵무침은 들기름을 많이 써서 약간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가득했다.

마치, 집에서 먹는 것 같은 그런 음식에 약간의 맛있음을 더한

그런 느낌이었다.

 

그만큼, 먹어도 부담이 없고 자극이 없는 맛이라고 할 수 있다.

 

 

 

전들도 꽤 맛있었다.

특히 금방 튀겨져서 나온 것이라 그런지 상당히 바삭하고 맛있었고...

 

버섯은 원래 저렇게 하면 맛있고..

 

 

이렇게 나온 떡갈비도 꽤 맛있었던 것이,

소금간이 많이 안되어 있는 느낌이었고.. 먹으면 먹을수록 담백하고

고기를 잘게 잘 갈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소스는 핫소스를 써서 매콤했는데,

이걸 먹으니까 밥 생각이 많이 났다.

 

 

그리고 나서 나온 여러가지 반찬과 된장찌개.

 

어른들이 좋아하는 여러가지 밑반찬과,

약간은 매콤한 맛이 가미된 된장찌개가 마지막 밥을 먹기에 참 좋았다.

 

된장찌개는 밥이랑 같이 비벼서 먹어도 꽤 괜찮았다.

 

전체적으로 따지면,

부모님이랑 먹으러 오기 정말 좋은 식당이라고 할 수 있고..

 

외식의 조미료/자극적인 맛보다는

부담없이 경치보며 즐길 수 있는, 부담없고 담백한 맛이 주라고 할 수 있겠다.

 

나와서 한바퀴 돌고, 사진도 많이 찍었다.

 

부모님이 이 곳을 많이 좋아하신 것 같아 다행이었다.

 

내가 갔을 때는 사람들이 많이 없었는데..

외딴 위치만 아니었다면, 정말 인기가 많았을 집이었다.

 

주인장 분들도 굉장히 친절하셨고.. 잘 해 주셨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