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urney/맛집

용바위식당 - 황태국밥이 맛있는, 티비에도 나온 맛집!

반응형

 

 

 

 

속초 여행가던 길,

동생의 추천으로 들른 맛집이다.

 

3대천왕.. 티비에 나올 정도로

그 맛을 인정받은 맛집...

 

황태국밥이 맛있는 바로 그 용바위식당이다!!!

 

인근 집들은 전부 황태를 팔고 있는데, 이 집은 증명된 집이었던 것 같다.

 

 

보라, 곳곳에 붙어 있는 각종 유명인들의 사진을...

 

 

아침 아주 이른시간에 갔는데도, 사람이 엄청 많았다...

 

 

 

황태국밥 정식을 시켰는데,

황태국밥의 맛이 상당히 괜찮았다.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 나도 꽤 부담없이 먹을 수 있게..

국물도 꽤 시원한 편이었고 (비린내도 없고)

황태도 부드럽게 먹을만 했다.

 

 

이렇게 계속 많이 퍼먹은 것 같다.

여튼 술을 먹고 그 다음날에 먹으면 괜찮을 것 같다고 느꼈다.

 

그 정도로 부담없고.. 맑고.. 시원하고!

그런 맛에 이런걸 먹는거지...

 

 

게다가 청국장도 참 먹을 만했던 게,

아침에 먹기 적당하게 아주 짜지도 않고..

두부가 많이 들어서 먹는 재미도 있었던 그런 청국장이라고 볼 수 있었다.

 

다만 청국장은 황태국밥이랑은 달리 나오는 게 좀 오래걸렸던 듯..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 내가 제일 좋아했던 황태구이!!

기름에 구워서 그런지 고소한 맛이 정말 가득...

매운맛까지 더해져, 밥이랑 같이 먹기 정말 괜찮았다.

 

사실 한마리 더 시켜먹고 싶었는데 참았다...

가족들과의 여행은 먹방여행이기 때문에...

 

티비에 나온 식당 중에서 별로 맛있지 않은 식당이 많다고 하지만

이곳 식당은 꽤 좋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