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urney/맛집

곤지암 최미자 소머리국밥 - 아침부터 시원하게 먹었다!

반응형

 

부모님과 같이 갔던 이번 여행,

새벽에 일찍 출발하다 보니 아침을 먹어야 하는데..

우리 가족이 여행을 가면 항상 들리는 곳

곤지암이었다.

 

예전부터 부모님이 소머리국밥을 좋아하셔서

꼭 이 집을 가는 건 아니더라도 몇십년 전부터 이쪽을 들리는데,

 

예전 어렸을 적에는 무려 소 머리로 만든다고 하니

거부감이 들어서 가지 않는다고도 이야기 해보고, 가도 별로 먹지를 않았는데

어느 순간부터는 적응이 되어 버려서 맛있게 먹는다.

 

 

앉자마자 국밥 4개를 주문!!

참고로 24시간이 아니기 때문에 밤 7시? 8시? 정도부터는 술을 팔지 않는다고 한다.

 

 

최미자소머리국밥이 유명하다고 하는데,

기존 음식점 장소가 개발이 되면서

아마도 장소를 옮긴 것 같다고 아버지가 말씀하셨다.

 

 

전통의 맛집 답게 뭔가 사진이 많다.

아침이라서 자세히 보지는 않았다 ㅠ

 

 

김치가 새콤달콤하니 국밥과 같이 먹기 좋았다.

 

 

만원짜리 국밥... 밥이 국에 들어가서 나온다.

밥이 따스한 것을 보니, 티비에서 봤던 '토렴' 도 했지 않았을까 싶다.

 

나에게는 조금 비싸게 느껴지기는 한데,

소머리라서 그런가 하는 생각이 든다.

 

나도 뭔가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첫 술을 뜨자마자 으으 하는 소리가 절로 나왔다.

뱃 속이 따뜻해지는 느낌이 좋았다.

 

 

예전 어렸을 때는 싫어하던 식감이긴 한데,

지금은 이런 부들부들하고 쫀득쫀득한 고기도 먹을만 하다.

 

미안해 소야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