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urney/맛집

"마장동 대구집" - 오래된 역사의 마장동 먹자골목

반응형

(공영주차장 있음, 그러나 자리가 많이 없어 주차하기 불편함)

 

 

오랜만에 모임을 나갔는데,

마장동의 대구집 이라는 곳이 장소로 정해졌다.

 

마장동...

그곳은 예전부터 소고기를 도축하던 시장으로 많이 들어왔던 곳이지만,

티비에서 몇 번 보고.. 직접 찾아간 적이 없었다.

 

일설에는, 이런 재래시장에는 자릿세 등을 받기 위해 조폭들이 활개치는데

이쪽에서만큼은 그러지 못한다는 소문이 있었다.

워낙 칼 잘 다루는 사람들이 많다고 해서...

 

그런 소문을 떠올리며, 먹자골목 앞에 있는 공영주차장 앞에 차를 대고

나 혼자 왔기 때문에 대구집 쪽으로 터덜터덜.. 걸어갔다.

 

 

21세기이긴 하지만, 이쪽의 먹자골목은 왠지 이전 70년대에도

이렇게 생겼었을 듯 하다.

 

그만큼 역사가 오래된 곳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요즘 트랜드의.. 깔끔한 그런 곳은 아니지만

역사 있고, 가격이 싼 곳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곳일수도 있다.

 

 

대구집, 남원집.. 이런 식으로 지역 이름이 많다!

대구집은 정말 대구에서 오셨는지,

종업원 분들은 지역 사투리를 쓰시더라..

 

 

공간이 꽤 좁다.

옆의 테이블에서는 고기를 계속 자르시고...

뒤쪽 좁은 공간에서는 그릇도 씻으시고.. 판도 씻으시고.. 하신다.

 

그래도 대구집이 맛이 좋다고 소문이 많이 나서,

회식 도 그렇고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

 

 

기본 찬...

그래도 이 중에서 채소 무침, 그리고 양파 맛이 괜찮았다.

 

나는 천엽 등을 먹지 못해서 패스 ㅠㅠ

 

 

육우 모둠! 7만원 짜리였는데,

토시살을 비롯해서 여러 가지 살로 구성이 되어 있고

역시 고기를 잘 모르면 모둠으로 시키는 것이 좋다고 한다.

 

맛있는 녀석들에서 봤듯이,

지방이 적은 부위에서.. 지방이 많은 부위로 조금씩 구워가며 먹었다.

 

저 7만원짜리는 남자 기준으로 봤을 때 한 3명 정도..? 먹을 만한 양이었다.

(700 g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소고기의 장점이 금방 구워지기 때문에..

이 정도에서 조금만 더 구워서 먹었다!

 

맛은...

 

특별히 엄청 맛있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질긴 부위도 없었다!

확실히.. 300 g + 300 g 주는 곳들 보다는 맛있다고 느꼈지만,

 

친구들의 말로는

이 곳까지 찾아온 보람 까지는 없는 것 같다...

소고기 맛이 많이 평준화되고 있구나...

 

라는 의견이었다.

 

그렇다고 할지라도,

역사가 오래되고 원래 소고기로 유명한 곳..

한번 찾아가 볼 만 하다고 보여진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