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urney/맛집

용인 메밀래 - 달지 않은 메밀 그대로의 맛을 느껴보자

반응형

 

용인 신갈동에 있는 메밀래...

많이 가지는 않는데, 부모님 오신 김에 오랜만에 가 봤다.

 

겨울이긴 하지만 맛있어 보이는 집을 찾다가 들른 이곳...

 

 

이 곳의 메뉴...

SNS 에 올리면 왕만두 서비스가 있는 것 같다.

 

혹시, 티스토리에도 될까? 한번 나중에 문의해 봐야겠다.

 

 

나와 어머니 둘이 주문한 것은

비빔메밀면과 물메밀면, 그리고 수육 1인분이었다.

 

 

밑반찬 세팅되었다!

 

 

이집의 특징으로

왠지 이런식으로 금방 장독대에서 퍼 온 것 같은

동치미 국물을 가져온다.

 

가끔씩 무 하나 정도 들어있을 때도 있던 걸로 기억한다..

 

맛은...

약간 소금이 들고, 심심하지만 신맛이 강한..

그런 맛이라고 할 수 있다.

 

 

수육이다.

사진처럼 약간 길.. 게 나오고.

지방과 고기 부분이 적당히 나온 것이

막 자란 고기(?) 는 아닌 것이 확실하다는 느낌이다.

 

참고로 두 조각 먹은 뒤에 찍었다.

그렇다고 할지라도... 저것을 만원에 파는 것은...

음.... 조금.... 글쎄.....

다른 곳에서는 만원에 보쌈 정식을 먹는 곳도 있다...

 

 

명태회가 나오는 비빔막국수이다!!

다대기를 따로 넣어 비벼먹을 필요가 없을 정도로 명태회가 많이 들어갔다...

 

맛은 단 맛이 많지는 않고..

그래서 어르신들의 입맛에는 겨자와 식초가 어울리는 맛이었다.

 

그리고, 약간은 퍽퍽해서 동치미육수를 먹어야 할 것 같고..

 

 

이것은 내가 먹은 물메밀면...

 

정말, 거의 아무 맛도 나지 않았다.

 

한겨울에 먹어서 그런지,

굉장히 시원... 하고, 그 외의 맛은 거의 느낄 수 없었다.

약간의 다대기를 첨가했지만 마찬가지...

 

면도, 뚝 뚝 끊기는 것이... 메밀 함량이 높은 것 같았다.

 

이 집의 특징...

 

다른 집은 깨소금도 그렇고..

단 원료를 많이 넣어서 입에 잘 맞는데..

 

이 집은 그렇지 않았다.

맛이 없는 그런 맛으로 승부를 보는 집이며..

 

어떤 사람들은 욕하면서 나올지 모르겠지만,

요즘같이 단 것들이 많이 나오는 지금...

이러한 담백한 맛이 오히려 나의 흥미를 끌었다고 볼 수 있다.

 

확실히 젊은이 취향은 아니지만,

건강을 위해서 이쪽에서 먹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