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urney/맛집

대전 신탄진 길갈비빔국수 다녀오다.

반응형

 

 

길갈 비빔국수....

대전 출장 갈 때 매일매일 지나가던 곳이었는데,

매일 반대차로로만 가서 한번도 들르지는 못했던 곳.

 

작년만 해도 비빔국수의 가격이 5000원 이었던 것 같은데, 오른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시간이 나서 한번 들러 보았다.

같이 출장갔던 사람과 함께...

 

 

 

같이 갔던 사람이 시켰던 메밀잔치국수....

 

국물은 아주 짜거나 하진 않았지만 은근한 정도의 감칠맛과 짠 맛이 났다.

고명이 올려져 있었는데...

 

먹어 보더니 음. 한번 먹어 봐라...

해서 한번 먹어봤는데

 

메밀면의 메밀 향이 확 올라왔다.

사실 메밀의 향... 좋아하는 사람이 있기는 하지만,

내가 느끼기에는 뜨거운 음식과는 조금 맞지 않은, 쌩뚱맞은 그런 향이라고 할 것이다.

특히 국물과 같이 먹었을 때 조화가 느껴지지는 않는 맛이었다.

 

그래도 이러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 계속 팔리는 것이 아닐까 싶다.

 

 

이건 내가 먹었던 메밀비빔국수.

메밀이 뚝뚝 끊기는 것이, 메밀의 함량이 높은 메밀국수임에는 틀림이 없다.

역시 면류를 많이 먹다 보니 이런 지식까지 알게 되고....

 

같이 비벼먹는 국물은 산도가 높고, 신맛이 강한 김치베이스 국물? 같은 종류였다.

예전에 다른 곳에서 먹었던 비빔국수 같이 신맛이 너무 강해 못먹을 정도는 아니었으나,

그런 신맛이 느껴지고...

정말 내 자신이 밉지만 단맛이 많이 느껴지는 편이 아니라.. 구미가 엄청 땡기지는 않았고...

단맛이 아니라면 고소함이 있어야 맛있는데, 고소한 맛이 그리 많지 않아서..

그냥 그냥저냥 먹을 만 한 맛이었다고 할 것이다.

 

악평을 쓴 것은 아닌데...

사람들이 많이 올 만큼의 맛은 아니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아니라면, 정통 메밀면은 맛있어 하는 사람이 드물다던데 내가 그 보통의 양민일 수도..

 

아니, 다른 분들을 보니 만두를 시키던데 만두나, 돈까스도 한번 시켜볼 것 그랬나 하는 생각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