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y note

우도.. 여행자와 그들의 삶이 공존하는 곳!

반응형

 

 

 

 

 

 

 

 

 

 

 

 

 

 

 

 

 

 

 

 

 

 

이번 가족여행 때 우도를 갔다 왔다.

저번 회사사람들이랑 갔을 때는 ATV를 빌려서 이곳저곳 타고 다녔지만..

 

가족여행 갈 때에는.. 부모님을 모시고 가는 것이기 때문에

좀 고생스러워서.. 그냥 렌트한 차를 그대로 타고 갔다.

 

성산포항에서 30분 간격으로 배가 있고, 예약은 아주 단체가 아니면 잘 받아주지 않는다.

그만큼 배가 굉장히 크다.

렌트한 차를 싣는 것도.. 승선 명단을 제출한 다음 그 명단과 표를 들고 항구 앞으로 가면 사람이 안내를 해 준다.

 

이번 우도를 간 건.. 부모님과 달리 동생이 우도를 가지 않았기 때문이지만,

글쎄.. 이번에는 그냥 돌아다니러 우도를 갔다.

 

 

어른들에게는 우도 땅콩이 유명하고..

나와 동생에게는 우도 아이스크림. 그리고 몇 군데의 맛집이 유명하다.

 

우도 땅콩은 한 만원 정도 했고.. 부모님들은 정말 어이가 없다고 했다.

예전 부모님이 몇년 전에 갔을 때만해도 3000원이었는데, 너무 많이 오른 거 아니냐고..

 

그래도 껍질째 먹는.. 고소한 맛이 좋긴 했다.

 

이번에는 길 지나가다가 본 오징어 말리는 모습을 보고, 급 먹고싶어서

5000원짜리 버터오징어구이를 먹었다.

 

기대하였지만.. 버터 맛이 거의 안나서 그런지.. 좀 별로였다. 버터 좀 많이 쓰시지.

 

 

그래도 그 가게 앞에 있던 살집이 통통한 강아지는 참 인상적이었다. 통통한 귀여운 녀석...

 

 

우도... 관광객들에게 최적화 된 그런 맛집.. 그리고 사람들이 있기도 하지만

해녀들을 제일 많이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섬 곳곳에서.. 해녀 할머니들이 도란도란 이야기하고, 또 해산물을 팔고 있는 모습을 보기도 했다.

순박하게 웃고있는 할머니가 소라를 사라고 했지만... 사지않았다 ㅠㅠ

 

바다도 참 특이한 곳이 많았다.

차를 타고 섬을 많이 돌아다녔는데,

해안가는 산호 때문에 하얀색의 아름다운 해변가를 연출하며.. 신혼여행 오면 참 좋을 것 같은

동남아의 정취를 풍긴다.

 

 

모래를 클로즈업해서 사진을 찍어 보면..

산호 모양의 모래는.. 약간 뼈다귀같았다. 참 신기했음... 집에 가져오고 싶었음.. 정말.. 

여름에 이곳에서 수영을 해도 정말 좋을 것 같다.

내륙은 현무암질로 된 검은색의 흙이 인상적이었다.

 

 

전망대 쪽으로 올라가는 길...

그야말로 기암괴석이 우리를 맞이한다.

 

 

켜켜히 쌓인 것 같은 이런 지형...

지층이 쌓였다기 보다는.. 내 생각에 이 지형들이 해안선과 만나면서 각 층이 빨리 식어 굳어버렸고..

그런 굳어버린 층들이 저런 모양을 나타낸 것..

 

여튼 이런 쭉 깎인 이런 지형은 예전 사람들에게는 그야말로 놀라움의 대상이었을 것이다.

옛날... 아무리 왕이라고 할지라도 제주도의 풍경은 보지 못했는데

세상이 좋아져 한낱 평민인 나도 이런 풍경을 볼 수 있게 되다니..

감개무량함이 밀려왔다.

 

그래. 산업 혁명, 비행기 개발.. 한국의 선진국화..

모두가 내가 이 풍경을 보기 위함이었다!!

 

이 기암괴석 근처에서 먹은 우도의 아이스크림..

약간의 신 맛이 나는 한라봉 아이스크림과.. 우도 땅콩이 뿌려져 있는 땅콩아이스크림..

가격은 4,500 원으로 좀 비싸긴 하다만... 유명인들이 많이 들른 곳으로..

맛은 그래도 있었다.

 

 

 

이렇게 한 3시간 정도 있다가 우도에서 다시 나왔다.

 

아... 정말

돈이 많았으면 좋겠다.

 

국내에도 이런 좋은 곳들이 많다.

일을 해야 되서.. 시간이 없어서 그렇지...

 

어서 로또 1등 당첨이 됐으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