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y note

LG HBS-900 블루투스 헤드셋 개봉기.. 중국 병행수입품과 다르다!

반응형

엘지 전자에 만약 아는 사람이 있다면, 정말 물어보고 싶다.

병행수입품과, 그냥 일반 제품은 똑같은 레벨의 제품인가요?

 

지난 번.. 약 2주 전 인터넷 최저가로 중국 병행수입 제품이라고 써 있는

HBS-900 블루투스 헤드셋을 구매했었다.

 

그 병행수입이란 말 뜻이 무슨말인지 잘 모르다가..

호되게 당할 뻔했다. 어떻게 환불은 됐지만...

 

병행 수입의 경우.. 나 같은 경우 인형뽑기에 잘못 걸려

상상 이하의 음질, 페어링 안되는 문제.. 등등을 가지고도

LG 서비스센터에 가서 수리할 수 없다는....

AS가 필요할 때마다 샀던 업체에 보내서 사설로 AS를 받아야 하는...

 

그래도 블루투스 헤드셋을 꼭 한번 써보고 싶었기에,

다른 곳에서 또 구매하고 말았다.

 

이번에는, 인터넷 최저가가 아니더라도,

한국말이 써 있는 제품, LG 서비스센터에서 AS가 가능한 제품을 찾았었다.

 

그리고는 구매..

 

 

 

반갑다 병행수입이 아닌 정품 HBS-900 ..

 

 

중국 공장에서 만들었다고 써 있지만..

이쪽에서 AS 를 받을 수 있다는 것에 만족..

 

 

병행수입품을 구입했을 때,

저 위에 있는 봉인을 생각없이 떼어내서 반품을 못 받을 뻔했다..

따라서 이번에는 저 봉인 말고 다른 곳만을 조심조심 뜯어냈다.

정말.. 정품 맞죠?ㅠㅠ

 

 

 

 

중국 병행수입품과 생긴것은 비슷하게 생겼는데,

USB 연결하는 저 코드의 핀이 병행수입품은 좀 더 길다.

 

 

그리고 무엇보다...

음질 차이가 확실히 난다.

 

HBS-900 이 가지고 있는 절전 기능..

컴퓨터와 연결 하면, 입력이 없으면 푹 하는 소리와 함께 금방 전원이 꺼진다.

 

컴퓨터의 소리가 들리면 헤드셋이 자동으로 절전 모드에서 벗어나서 나에게 소리를 들려주는 그런 시스템..

 

근데

뽑기를 잘못했던 병행수입품은...

절전 모드에서 벗어나는 속도가 느려.. 갑자기 음악이 시작될 경우 음악의 첫 부분이 들리지 않았다.

 

이번에 받은 제품은 그런 현상이 없었다.

 

예전 병행수입품은 그리고 페어링도 잘 안됐는데.. 지금 거는 괜찮음...

 

컴퓨터에 쓰기에 음질이.. 조금 유선이어폰보다는 안좋기는 하지만

그럭 저럭 선 없다는 장점과 마이크가 있다는 장점에 편히 이용할 수 있을 듯 하다.

 

다만....

그동안 블루투스와는 전혀 친하지 않았던 나였기에,

실생활에 저것을 많이 사용할 수 있도록 익숙해지는 것이 과제이다.

이제부터는 의식적으로도 좀 많이 사용해 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