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urney/해외 여행

일본 간사이 쓰루패스.. 이용할 수 있는 전철

반응형

오사카 갔을 때, 가장 걱정됐던 것이 그것이다.

 

정말 많은 전철이 있고 등급이 있는데,

이것은 무엇인가. 내가 탈 수 있는가?

 

 

내가 읽을 수 있는건 영어랑 약간의 한자밖에 없는데..

limited express,, express.. 특급, semi express ..

 

이런게 진짜 많다.

일단, 간사이 쓰루패스로 엄청 멋있어 보이는 차는 탈 수 없는 것 같다.

아아... 정말 멋있다.. 간사이 공항에서 남바역까지 가는 난카이선 라피-도 베타..

하지만 간사이 쓰루패스로는 안된다는 것 으로 판단되었다.

 

그래서, 난 특급을 타면 안되는 줄 알았는데,

우메다 출발 산노미야 역 도착하는 한큐선 본선? 을 탔는데,

보통으로는 너무 멀 것 같아서 후다닥 특급을 타버렸다.

 

근데, 예상과는 달리 표검사를 안하는 것이었다?

 

결국 나의 결론은 그것이었다.

 

좌석 번호가 없는 열차는 타도 된다는 것이다.

 

탄 다음, 좌석 번호가 없으면 그냥 소심하게 타 보도록 하자..

 

호텔패스에서 예약하면 편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