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y note

중외제약 '프리미엄 스피루리나' 후기

반응형

얼마 전, 고모에게서 영양제품? 프리미엄 스피루리나 라는 것을 받았다.


으으.. 건강에 좋아 보여.. 스피루리나 라니..

이건 무엇일까?


스피루리나 에 대해서 블로그도 많지만, 광고형 블로그가 많아

위키피디아에서 찾아 보았다.



으으.. 스피루리나는 이렇게 생겼다.


시아노박테리아의 한 종류로, 광합성을 통해 산소를 만드는 세균 이라고 한다.


음.. 사실 영어라서 머리가 아파 다 못읽었지만,


아즈텍 사람들이나, 아프리카 사람들이 예전에 먹었다는 기록이 있으며,

영양분을 보면 각종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 단백질이 들어있다고 한다.

그래서 건강에 좋은 것일지 모르겠다.

하지만 우유나, 고기 등과 비교해 많은 단백질이 들어간 건 아니라고 미국 약 협회? (The U.S. National Library of Medicine)가 말했다고 한다. 근데 가격은 30배 비싸다고...


또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람들이 스피루리나를 많이 먹지만, 아직까지 건강이 좋아졌다는 것을 증명하는 연구는 초보적 단계이며, 완벽하게 증명되지는 않았다고 한다 (위키피디아 에서 발췌)


안전성에 대해서도 나와있다.

실험한 결과 별 안전성 이상은 없고 미국에서도 허가가 났지만,

가끔 다른 독성 조류에 오염이 되는 경우가 있어, 그때는 암 발병이 될 수 있는 등 위험하다고 한다.

(아직 그거에 대한 정확한 규정은 없다고 한다) 




그래도, 중외제약은 인지도가 있는 회사니까

기본적인 안전성 검사는 했을거라 믿는다.

여튼 먹어도 되는 식품이다.






그렇다.

씹어먹어야 된다.


한 팩에 3개씩 들어있고, 그것을 씹어 먹었다.



맛은..



으으.... 정말 해조류의 맛이 느껴진다. 그리고, 입 안에서 잘 퍼지지 않고 구석구석에 가서 박힌다.

그리고 해산물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토할 것 같은 맛이다....

그냥, 조금 불편하더라도 가루알약으로 만들었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다.

침이나, 물과 상용성이 없어서 완전 따로논다 ㅠㅠ



아직도 입 속에 불쾌한 맛이 남아있다.

약은 원래 쓴 거라지만... 이거 계속 먹어도 괜찮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