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ience/컴퓨터

동영상으로 움짤 만들기 - 편리한 프로그램 Gifcam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는데

 

사람들이 가끔씩 올리는 귀여운 움짤에 반해버렸다....

 

나는 그런 방법을 사용할 때 포토샵 등을 이용해서 어렵게 하는 줄 알았는데,

그것이 아니었다!!

 

어떤 은혜로운 분께서 만들어주셨는지 모르겠지만...

GIFCAM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아래에 첨부파일을 올려놓았다...

 

사용 방법도 굉장히 간단하다!

 

 

실행하면 이런 비슷한 화면이 나타나는데,

 

 

풍경을 찍던.. 아니면 티비 프로그램 등을 찍던

그 움직이는 동영상 위에 저 프로그램을 올려놓고

Rec 버튼만 누르면 된다.. 굉장히 간단함..

 

 

 

그래서 나온 짤방들...

이건 10 FPS 로 녹화한 움짤이다.

 

크기가 작아서 블로그에 올리기는 좋은데,

자세히 보면 좀 부자연스럽게 나오긴 한다.

 

그래도 이 정도면 의미는 전달되는 것 같은데...

 

이번엔 조금 더 높은 16.. 용량은 더 커졌는데

이제 조금 봐줄만 하다.

 

티스토리의 경우 올리는 용량에 제한이 있긴 하지만,

다른 블로그의 경우 이런 움짤을 더 많이 올릴 수 있겠지..?

 

용량에 제한이 있을 경우, 아래 그림과 같이 화면 크기를 작게 하고 움짤을 만들면

좀 더 용량을 작게 할 수 있다고 한다.

 

 

이미 나는 블로그 할 때 동영상으로도 찍는 습관을 들여...

조금 더 들어오는 분들이 생동감 있게 볼 수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다. 

 

 

GifCam.ex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