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ience/화장품 제품 출시

로레알 세리옥실 샴푸 및 컨디셔너 사용 후기 (L'oreal Serioxyl shampoo)

반응형

고급 미용실에서 쓰는 샴푸는 무엇이 있을까?

 

케라스타즈, 로레알, 시세이도 등..

전부 다 이름만 들어도 고급스러워 보이는 샴푸들이다

 

 

이 중에서, 지인으로부터 얻은 로레알 세리옥실 클렌징 트리트먼트, 샴푸, 컨디셔너를 얻어, 사용하고 후기를 써 본다.

가격이 진짜 후덜덜 하다.

 

인터넷 가..

샴푸 + 컨디셔너 1 리터씩에 무려 16 만원!!!!

그리고 스칼프 클렌징 트리트먼트는 1 앰플 (1번 사용)당 13,000 원!!!!!!

정도이다..

 

로레알 세리옥실 (Serioxyl)..!

 

 

 

미용실 (살롱) 에서 파는 전용 상품으로,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 펌이나 염색 등 가늘고 풍성하지 않는 볼륨 없는 모발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세리옥실 살롱 케어 서비스 (미용실에서 받는 것) 및 홈케어 프로그램 (집에서 할 수 있는 것) 을 만들었다!

특히 가을 겨울철에 머리가 많이 빠진다고 하던데.. 탈모나 두피 건강에 신경이 쓰이는 분들이 세리옥실 케어를 많이 받을 것 같다

 

한국에는 이제 풀린 것 같고, 얼마 전 12월 정도에 체험단이 한 번 있었던 것 같다.. 부럽부럽!

 

이 중에서, 고급 미용실에서 관리 받을 때 사용되는 "세리옥실 제곱 관리 프로그램- 살롱 케어 서비스"

 

 

다음과 같이,

클렌징 트리트먼트 > 샴푸 > 컨디셔너 > 모발 볼륨무스 > 모발 탄력강화 세럼 > 두피 건강 강화 세럼

 

이런 순으로 짜여져 있다.

 

클렌징 트리트먼트 및 샴푸로 깨끗이 불순물을 제거한 후, 컨디셔너, 무스, 세럼으로 모발에 볼륨감을 주는 형식인가 보다!

 

내가 자주 가는 살롱에서는 이 다섯 단계 두피 및 모발 서비스를 받는 데 약 15만원이라고 하니,

받으실 때 가격에 대해서 참고 바란다.

 

 

이 중에, 나는 1번 스칼프 클렌징 트리트먼트, 2번 클래리파잉 샴푸, 그리고 3번 바디파잉 컨디셔너 를 써 보았다.

 

샴푸, 컨디셔너에 들어 있는 기술적 용어들.. 두피/모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 기술들을 샴푸/컨디셔너에 집어 넣었다고 한다.

 

이 중에 샴푸 및 컨디셔너에 쓰여 있는 것들의 의미!

 

글루코부스트 (glucoboost): 두피와 모발이 건강하게 될 수 있도록 영양 에너지를 공급

 

인셀 (incell): 모발의 섬유 강화, 큐티클을 감싸주어서 단단한 텍스쳐 유도

 

스템옥시딘 (stemoxydine) : 로레알이 특허 가지고 있는 대표적 탈모방지물질.. 아직 효과가 많이 증명되지는 않았지만 세포의 산소 농도를 조절해 줄기세포를 자극시킴으로서 탈모를 방지한다는 논리이다.

 

인트라 실레인(intra silane) : 반응성 실레인 성분을 머리 속에 들어가게 해서, 그 안에서 빠져나오지 못하게 함으로서 얇은 모발을 두껍게 만들어주는 것이다.

 

라고 한다! (일부 네이버 카페 참조)

 

클렌징 컨디셔너는 glycolic acid,

샴푸에는 glucoboost (글루코부스트),

컨디셔너에는 glucoboost + incell(인셀) 이라고 쓰여 있다.

 

기술적 설명이 제대로 되어 있는 곳이 없어서 아쉽다.

전성분을 나름대로 조사해 본 뒤 추정으로 쓰자면..

 

Glucoboost (글루코부스트)

 

Loreal 이 독자적으로 가지고 있는 ceramide 성분에 의한 모발 건강 증진에 대한 이야기 일 것이다.

2-올레아미도-1,3-옥타데칸디올 (2-oleamido-1,3-octadecanediol)

 

이 성분은 로레알이 독자적 특허로 가지고 있는 물질로, 세라마이드의 일종이다.

 

세라마이드란 무엇인가!

 

 

머리카락은 쉽게 이야기해서 가운데 심지 부분인 Cortex 부분과, 겉을 둘러싸고 있는 cuticle (큐티클) 로 나누어져 있는데,

큐티클은 외부를 감싸고 있는 지질(피지) 가 있고, 내부는 접착제 같은 지질로 층층히 쌓여 있는 구조를 나타낸다고 한다.

 

이러한, 큐티클 내부에 있는 접착제 같은 지질 중 하나가 세라마이드 라고 한다!

다른말로, 큐티클 시멘트 라고도 불리며, 손상 머리카락에는 이러한 세라마이드가 부족하다고 한다!

 

따라서 세라마이드가 충분하면 큐티클이 갈라지는 손상 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한다. 

 

Glycolic acid!

glycolic acid는 스킨케어 제품에서도 많이 쓰이는 고급 산 성분으로..

각질 제거 효과도 있고, 머리카락 안으로 침투해 보습 및 머리카락을 두껍게 하는 효과도 있다!

 

 

 

이제, 내 블로그 답게 전성분을 뜯어 보고, 사용감 평가를 진행하도록 하겠다.

 

 

1. 클렌징 트리트먼트 전성분 및 사용감 (Serioxyl Cleansing Treatment)

 

정제수,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코코-베타인, 글라이콜디스테아레이트, 디메치콘, 소듐클로라이드, 피피지-5-세데스-20, 소듐벤조에이트, 페퍼민트오일, 카보머, 살리실릭애씨드, 멘톨, 글라이콜릭애씨드, 리날룰, 2-올레아미도-1,3-옥타데칸디올, 사플라워글루코사이드, 메칠코코에이트, 소듐코코에이트, 소듐하이드록사이드, 시트릭애씨드, 향료

 

 

클렌징 트리트먼트의 사용 설명은..

두피에 결 대로 도포한 다음, 문지르고 나서, 뒤에 나오는 Clarifying shampoo 로 닦아 내는 것이다.

 

전성분은 거의 뒤에 나오는 clarifying shampoo 와 유사하나, 머리카락 보습을 유지하는 실리콘 성분의 추가, 그리고 글라이콜릭애씨드를 이용한 머리카락 보습 효과 및 각질 제거 효과를 노렸다고 보면 될 것이다.

 

사용해 보니, 뭐 특이한 것은 못 느꼈다. 시원함이라던지.. 그런 것도 좀 덜 한 것 같고,

시술 느낌은 뒤의 샴푸 및 린스에서 나는 것 같다.

 

 

 

2. 샴푸 전성분 (Loreal Serioxyl Clarifying Shampoo)

정제수, 소듐라우레스설페이트, 소듐라우릴설페이트, 코카마이드미파, 글리세린, 소듐클로라이드, 헥실렌글라이콜, 소듐벤조에이트, 페퍼민트오일, 살리실릭애씨드, 멘톨, 리모넨, 리날룰, 메칠코코에이트, 소듐코코에이트, 2-올레아미도-1,3-옥타데칸디올, 사플라워글루코사이드, 소듐하이드록싸이드, 청색1호, 시트릭애씨드, 향료

 

샴푸 사용감 평가

외관: ★★★★

투명한 파란색 샴푸이다.

향: ★★★★

멘톨이 들어 있고, 청량한 느낌을 주는 향이 들어 있다. 머리 감으면서 나는 그런 시원한 향이 좋았다! 그런데 그 향이 지속되지는 않는 것 같다..

세정감: ★★★

보통 샴푸에서 들어가는, 머리 감을 때 부드러운 감촉을 내는 폴리쿼터늄 - 10 이나 실리콘 등의 성분이 빠지면서, 다른 샴푸들보다는 머리카락이 빨리, 그리고 많이 씻긴 기분이 난다. 그리고 머리 말린 다음에는 약간 뻣뻣한 기분이 난다.

이 샴푸가 힘없이 가라앉은 모발을 세워주는 역할을 해서인지, 왠지 머리카락이 서는 느낌? 그래서 볼륨감이 더 살아나는 느낌이 들었다.

이 샴푸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다음에 감는 컨디셔너나, 세럼의 앰플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머리카락을 깨끗이 씻는 효과를 강조하였다고 생각된다.

 

3. 컨디셔너 주성분

정제수, 글리세린, 피이지-40하이드록시제네이티드캐스터오일, 카프릴릴글루코사이드, 하이드록시에틸셀룰로오스, 베헨트리모늄클로라이드, 페녹시에탄올, 폴리쿼터늄-10, 하이드록시에칠올레일디모늄클로라이드, 이소프로필미리스테이트, 페퍼민트오일, 이소프로필알코올, 멘톨, 리모넨, 리날룰, 2-올레아미도-1,3옥타데칸디올, 사플라워글루코사이드, 청색1호, 향료

 

마찬가지로, 외관은 투명한 파란색을 띈다.

컨디셔너는 보통 불투명한 흰색에, 푸딩? 젤리? 같은 모양을 띠는데, 이렇게 손에 흐르는 컨디셔너는 처음 봤다.

 

즉, 그런 흰색 모양을 띠게 하는 일반적인 린스에서 사용하는 부드러움을 주는 고급 알콜이 빠지고, 린스에 들어가는 양이온 계면활성제와 샴푸에 들어가는 비이온 계면활성제를 섞어 약간의 거품이 나게 하는 린스이다.

따라서, 일반 린스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은 아니나.. 약간 거품이 빨리 꺼지는 느낌이 마치 탄산수 같은 것으로 머리를 감는 느낌을 받았고.. 무엇보다 쿨링감이 정말 좋았다!

근데 솔직히 볼륨감은 모르겠다는 것이 함정 ㅠㅠ 뒤의 세럼은 괜찮을까?

 

역시 비싼 샴푸 린스는.. 비싼 값을 하는 것 같다.

 

무엇보다도.. 느낌상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두피 상태가 굉장히 안정화 된 것 같고 좋다.

보습 효과 때문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