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cience/화장품 제품 출시

엘지생활건강 오가니스트 제주 - 영양윤기 제주동백 샴푸 사용기

반응형

 

 

어제 이마트에 갔는데, 눈에 확 띄는 샴푸가 있었다!!!!

다른 샴푸들하고 다르게 투박하지 않고 요즘 봄봄봄 같은 디자인에

집중적으로 이쁘게 모여있는 신제품..!!

 

 

 

이런 자연자연하고 이쁜 샴푸에 확 눈이 가서 구매하게 되었다!

 

이 중에서 약간 핑크색을 띠는

오가니스트 제주 영양윤기 제주동백 샴푸를 사용하게 되었다.

 

 

 

 

 

제주동백 샴푸의 성분명을 보니 

설페이트 프리 샴푸

실리콘 프리 샴푸 이다!

 

나는 예전에 다른 오가니스트 샴푸도 써 보았지만...

오가니스트 샴푸는 모두 설페이트 프리, 실리콘 프리 샴푸였던 걸로 기억한다!

 

 

 

 

설페이트계 계면활성제...

설페이트 샴푸는 두피건강을 정말 해칠까?

설페이트 프리 샴푸는 많이 없는데...

그래도 싼 가격에 설페이트 프리 샴푸를 엘지생활건강에서는 출시하고 있다!

 

그리고 거품도 비슷하게 나는 것 같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원가가 저렴하지 않고, 자극을 최소화하고 두피 친화적인 세정성분을 담고자 노력했다는 말에

호감이 간다.

 

두피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는 포뮬라까지 개발하였다고 한다!

 

 

 

 

이렇게 설페이트 계면활성제와 실리콘을 뺀 순한 처방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는 샴푸

순한 처방, 그리고 피부테스트와 안자극 대체테스트 까지 한 제품!

HET-CAM 이란: Hen's Egg Test on Chorioallantoic Membrane

으로 설명이 어렵지만 달걀을 이용해서 눈에 대한 자극을 간접적으로 테스트 하는 방법이라고 한다.

 

 

 

이번에는 제주도의 원료를 사용한 샴푸인데

원래는 톳 이걸 살까 하다가... 제일 많이 들어본 원료인 동백을 사는 것이 제일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모를 때는 그냥 아는걸 사는게 중간은 간다 ㅠㅠ

 

기존 양의 반만 사용해도,

샴푸를 할 수 있는 풍부한 거품을 구현한 샴푸...

순하게 세안할 수 있다고 하여 뭔가 기대가 간다.

 

 

 

 

샴푸를 보면 굉장히 맑다고 해야 하나?

거의 색이 없다고 보면 될 정도로 투명하고, 묽은 기운이 나는 샴푸라고 할 수 있다.

 

 

 

이렇게 색이 없고 묽은 샴푸이다!

 

 

또한, 절반만 써도 거품이 많이 난다고 했는데..

실제로 샴푸를 해 봤을 때도, 거품이 잘 나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설페이트 프리 샴푸는 거품이 잘 나지 않는다고 알고 있는데, 이 샴푸는 그런 곳에서도 신경을 쓴 모양이다.

 

 

향은 호불호가 좀 갈리는 향인 것 같다.

첫인상은 약간 어디선가 많이 맡아본 것 같은 익숙한 꽃향?

의 느낌인데...

그냥 내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샴푸에 조금은 어울리지 않는 향?

 

이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샴푸를 하고 물로 씻어낼 때

뜨거운 물과 함께 샤워실 전체로 퍼지는 아름다운 향이 있는 것 같다!

샴푸를 많이 써 봤지만 거의 퍼퓸샴푸 같이 향이 풍성하게 뭍어나오는 것 같다!

 

다만 씻을 때 머리카락에 느껴지는 느낌은 그렇게까지 부드럽지는 않았던 것 같다.

약간 뻣뻣한 느낌이라고 할까.

예전에 써봤던 오가니스트 루트케어 샴푸보다 약간 더 부드러운 정도라고 하면 될 것 같다.

 

엘지생활건강 샴푸들은 그래도 내가 나쁘지 않다고 생각되는게

향에 신경을 많이 쓰는 것 같다!

사실 처음에는 약간 안좋게 느껴지는 향이었는데.. 쓰다 보니 내가 적응이 되 가고 있다..

다 써야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