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남 YBM CBT 센터 SJPT 보러 가다. (위치)

반응형

 

 

강남 YBM CBT 센터는 육쌈냉면 강남 1호점 옆에 있다.

강남 CGV 쪽에서 길을 올라와서 오른쪽으로 꺾은 다음 조금 가면 다음과 같은 안내판이 나온다.

 

 

 

 

육쌈냉면 집 바로 옆에 있음. (사진 참조) 토익 스피킹 센터와 같이 있다. 건물 6층

 

 

 

 

아직 날씨가 더운 어느 여름날..

 

원래 나는 SJPT 를 볼 생각이 없었다.

일본어를 주말에 할 게 없어서 배우고 있긴 하지만 예습복습을 안 하다 보니 기본적인 대화밖에 안되는 상태..

 

하지만 친구가 너도 자격증 정도는 있어야 하지 않겠느냐며..

SJPT 시험을 접수해주었다.

그래.. 마음을 다잡고 나도 SJPT 점수를 따 볼까.

 

그래서 남은 기간동안 그동안 배운 문법 정리를 좀 했다.

 

그 날.. 강남역으로 차를 몰고 갔는데,

그날따라 주변 주차장이 다 차고, 차를 받지 않아 고생을 좀 했다.

 

겨우 인근 롯데시네마에 주차하고..

SJPT 시험장에 도착.

 

6층 시험장은 내부가 굉장히 좁아,

거기서 대기를 하는 것이 좀 힘들어 보였다.

 

비좁게 앉아 있는 사람들..

토익스피킹 시험과 같이 보기 때문에 좁은 대기장소에서 모여있다.

 

10시 20분 부터 시험 오리엔테이션이 시작된다.

나는 주차하는데 어려움을 겪어 딱 10시 20분에 도착하였다...

내가 왔을 때는 거의 모두가 대기를 하고 있었으므로..

시험 시작하기 약 10분 전까지는 오는 것이 좋겠다..

 

SJPT..

일본어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나에게는 꽤 어려웠다.

 

왜냐면...

어떤 문제를 주고 50초 동안 이야기를 하라는데..

물론 일본어가 부족해서 그랬겠지만 할 말이 별로 생각이 나지 않는다.

 

이것은 바로 어휘력 딸림 + 일본어 딸림이 더블로 일어났을 때 일어나는 증상인 것이다 ㅠㅠ

 

내 생각..

3~4급 정도 맞으면 적당할 것 같다는 생각이..

그정도로.. 알아듣는 건 알아듣는데, 한두마디만 하고 끝내는 것이 대부분..

 

에휴..

 

SJPT도, 대비를 좀 해야 쓰겠다.

 

 

 

반응형